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평생학습도시 후속 작업 활발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평생학습도시 후속 작업 활발 추진

전주 지킴이 2020. 7. 29. 18:16
반응형

무주군, 평생학습도시 후속 작업 활발 추진▲사진*무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한 후속 작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평생학습이 군민의 삶과 생활터전에서 일상화될 수 있도록 지식, 능력, 경험을 공유하는 군민참여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평생학습동아리와 학습매니저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지난 21일부터 31일까지 평생학습동아리와 평생학습매니저 모집공고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8월중 심사를 거쳐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실시키로 했다.


선정된 동아리에 대해서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돼며, 관내 자생적 학습동아리 지원을 통한 주민주도형 평생학습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정기적인 학습과 재능기부가 가능한 평생학습 관련 동아리라면 지원가능하다.  


군은 평생학습동아리 정보망을 구축하고 성과보고회를 개최하는 한편 우수 평생학습동아리에 대해서는 인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평생학습매니저는 모두 6명을 모집하며, 이들은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고 학습자 상담과 관리, 평생학습 수요조사와 학습동아리 발굴, 프로그램 운영 지원 및 홍보 등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군에 주소를 둔 평생교육에 관심이 많은 만 20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수료자와 평생교육 또는 사회복지 활동자격 소유자, 재능기부와 자원봉사 활동 참여자 등은 우선 선발한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군이 평생학습도시로의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평생학습예산을 지난 2019년 보다 300% 증액하는 등 평생학습 예산에 적극 투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