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군, 미세먼지 감축...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군, 미세먼지 감축...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전주 지킴이 2020. 8. 19. 13:02
반응형

임실군, 미세먼지 감축...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사진*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미세먼지 감축에 팔을 걷어 부쳤다. 


임실군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4주간 관내 관공서와 운수회사를 대상으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무료점검은 미세먼지 고농도 비상저감조치 발령과 고온의 여름철 자동차 배출가스의 광화학 반응으로 생긴 고농도 오존에 대비해 자동차 배출가스를 사전점검해 자율정비를 유도키 위한 것. 


군은 미세먼지를 상대적으로 많이 배출하는 경유차량을 대상으로 매연측정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휘발유·가스차량은 CO/HC/공기과잉률을 측정할 예정이다.


특히 군은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한 차량은 차량 소유자에게 자율정비한 후 운행하도록 권고해 사전에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0일부터 측정장비 정확도 검사로 측정값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고, 보다 많은 차량이 점검받을 수 있도록 관공서와 운수회사를 대상으로 일정조율을 실시한 바 있다.


심 민 군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며 "자동차 배출가스가 미세먼지의 주요 발생원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환경보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실군은 올해 1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지원사업과 매연저감장치부착사업, LPG화물차신차지원 등 다양한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추진하면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