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부동산 공부는 책으로… 강남구, 중개업 책자 발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부동산 공부는 책으로… 강남구, 중개업 책자 발간

ESM 소비자평가단 2019. 1. 3. 13:36
반응형


- ‘중개업 관련 법률 안내 책자 발간  전자계약시스템 활용, 임대차 계약 시 주의사항 수록 -

부동산 공부는 책으로… 강남구, 중개업 책자 발간▲사진=중개업 관련 법률안내 책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비전으로 제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부동산 중개 관련 법률 등을 정리한 중개업 관련 법률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79쪽 분량인 이 책은 중요확인 사항 부동산중개업 부동산 거래 실무 기타 사항의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중요확인 사항에는 부동산 계약 시 어렵게 느껴지는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 작성’, ‘전자계약시스템 활용’, ‘주택임대차계약 시 주의사항을 수록했다. 이외에도 주택취득 자금조달 및 입주계획 제출 의무화 등 부동산 관련 내용을 다루고 있다.

 

배포대상은 중개사무소를 처음 개설하거나 타 지역에서 전입한 개업공인중개사로, 부동산 관련 법률에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부동산정보과(02-3423-6305)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옥 부동산정보과장은 이번 책자는 중개업무 종사자와 부동산에 관심 있는 주민을 위해서 발간한 것이라면서 부동산중개 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건전하고 품격 있는 중개문화가 확립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