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송성환 전북도의원, 생진원 내 농식품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송성환 전북도의원, 생진원 내 농식품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전주 지킴이 2020. 10. 6. 18:16
반응형

송성환 전북도의원, 생진원 내 농식품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사진*송성환 전북도의원 농식품입주기업 간담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송성환 의원(전주7·더불어민주당)이 6일 전북생물산업진흥원에서 도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농식품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송성환 의원은 입주기업 대표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농식품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키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에 나선 것. 


간담회는 참석자 전원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입주기업 대표들은 미래 중요 산업으로 재조명받고 있는 농식품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농도 전북이 살아남기 위해 농식품산업을 적극 육성해야 한다는데 목소리를 같이했다. 


이석우 입주기업협의회장은 “현재 전북도는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의 원동력인 농식품산업을 육성하고 있지만 단기적으로 숨통 틔우기 지원이 아니라 보다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기술지원을 확대해야 한다”며 “열악한 농식품기업의 경영안정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송성환 의원은 “코로나 19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 식품시장에서 간편식과 건강식품의 수요가 늘고 있어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축수산물 가공품이 얼마든지 국내외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를 맞고 있다”며 농식품산업 육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그대로 소비하는데 한계가 있으므로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농식품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농민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들이 전북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