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익산 서동콜, 승객용 앱(서동T) 출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익산 서동콜, 승객용 앱(서동T) 출시..

전주 지킴이 2020. 12. 9. 15:54
반응형

익산 서동콜, 승객용 앱(서동T) 출시..▲사진*서동콜 앱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 브랜드 콜택시인 서동콜이 승객용 앱인 ‘서동T’를 자체 출시했다.


익산시에 따르면 서동T는 승객이 호출했을 경우 가장 가까이 있는 차량을 찾아 승객에게 바로 배차를 내리는 시스템으로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서동T’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서동T’앱은 별도로 승객이 지불할 호출료나 기사가 부담해야 할 수수료가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서동콜에 직접 전화를 하지 않아도 택시를 호출해 탑승할 수 있으며 이는 출·퇴근시간이나 우천 시 콜이 폭주해 콜센터 통화가 어려운 상황에서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대기업 호출앱과 달리 목적지를 필수로 입력하지 않아도 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거리 콜을 거부하는 승차 거부 문제를 근본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호평받고 있다.


익산 개인택시단위조합 관계자는 “대기업이 택시 호출 시장을 잠식해 가고 있는 상황에서 서동콜이 시대적 흐름에 맞춰 승객과 기사들의 편의성 제고 차원에서 서동T앱을 출시했다”며 “지역 브랜드 택시로서 앞으로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콜택시 활성화 방안으로 택시조합에서 자체적으로 앱을 개발해 승객 편의성과 기사 근무 여건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