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익산시 새해 사자성어 ‘응변창신(應變創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익산시 새해 사자성어 ‘응변창신(應變創新)’

전주 지킴이 2020. 12. 24. 14:23
반응형

익산시 새해 사자성어 ‘응변창신(應變創新)’ ▲사진*익산시 새해 사자성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내년 시정 운영의 길잡이가 될 사자성어로 ‘응변창신(應變創新)’을 선정했다


익산시에 따르면 응변창신(應變創新)은‘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하자’는 뜻으로 내년에도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빈틈없는 방역망을 구축함과 동시에 적극행정으로 발 빠르게 대처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올 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지역화폐‘익산다이로움’을 발행해 인센티브와 페이백 지급, 재난기본소득 등 각종 지원금을 적시에 지급함으로써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집중해왔다.


또한 신규 사업이 대거 포함된 역대 최대 규모의 국가예산 8천억원 시대를 열며‘치유힐링·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할 기반을 갖췄다. 


이밖에도 도심 속 명품 주거공간 조성과 신청사 건립 등이 순항 중에 있으며 맞춤형 주차정책 추진 등 시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했다.


정헌율 시장은 “올해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주신 결과 코로나19라는 큰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시민 건강권 확보를 위해 더 촘촘한 방역 시스템 구축하고 국가예산 8천여억 원을 확보한 저력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