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인구감소에 따른 대책 마련‘총력’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인구감소에 따른 대책 마련‘총력’

전주 지킴이 2021. 6. 1. 14:27
반응형

▲사진*정읍시 인구정책수립 분야별 간담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노령인구 증가와 인구감소에 따른 ‘인구 위기’ 대책 마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시는 저출산과 고령화, 인구 유출 등 인구감소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러한 인구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인구정책 분야별 간담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월에 착수한 정읍시 인구정책 수립 연구용역 과정 일환으로 시행기관인 전북연구원과 실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시 공무원들과의 자유로운 토의 형태로 진행됐다. 

간담회는 정읍시 인구정책을 정주 여건 개선 분야와 저출산 대응 분야, 청년 일자리 정책 분야, 귀농·귀촌 정책 분야 등 크게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각 분야별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의 추진현황과 추진성과, 장단점 등을 분석하고 정책의 방향성과 확대 방안, 신규 인구정책 발굴 등을 논의했다.

시는 간담회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을 면밀히 분석해 인구감소 속도를 완화하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한 정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미래성장동력인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용관 성장전략실장은 “오늘날 인구문제는 일자리, 주거, 보육환경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며 “공동의 노력을 통해 좋은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6월 중에 인구정책 성과분석을 위한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정읍시 인구특성 분석과 분야별 인구정책발굴 방향 제시를 위한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