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청년 도전 지원사업으로 미취업 청년 재도약 돕는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청년 도전 지원사업으로 미취업 청년 재도약 돕는다!

전주 지킴이 2021. 6. 9. 11:05
반응형

 

▲사진*정읍시 청년지원사업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구직 단념 청년들을 발굴해 취업 지원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정읍시는 지난달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본격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

시와 청년지원센터는 구직 단념 청년을 발굴·모집해 자신감 회복과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들에게는 2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사회생활과 노동시장 진입을 위해 유선·이메일 등을 통한 생활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는 이와 관련해 미취업 청년들의 재도약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1기 참여자를 오는 7월 5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또는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34세 구직 단념 청년이다.

교육 장소는 청년지원센터 교육장이며 8주 동안 총 37시간 이상(최대 46시간)의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되며, 프로그램은 총 2기수로 운영되고 1기는 오는 7월 6일부터 8월19일까지, 2기는 오는 9월14일부터 10월 28일까지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고용노동부 워크넷, 쳥년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연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청년 도전사업을 통해 지역 내 250여 명의 구직 단념 청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도전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구직 의욕을 높이고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