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군의회, 환경기초시설 주변지역 지원 연구용역 설명회 가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군의회, 환경기초시설 주변지역 지원 연구용역 설명회 가져...

전주 지킴이 2021. 7. 1. 00:36
반응형

▲사진*완주군의회 환경기초시설 주변지역 연구용역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가 지난 29일 군의회 문화강좌실에서 ‘완주군 환경기초시설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연구용역 과업수행 발표를 듣고 질의응답시간을 마련했다.

완주군의회에 따르면 이날 군의원들과 환경과장, 담당공무원, 전북녹색환경지원센터 박비오 교수가 참석해 환경기초시설 주변지역 지원 연구용역 설명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실시되고 있는 연구용역에 관련된 사항으로 환경기초시설 개념 및 적용기준의 명확화, 시설(지역)별 지원액 배분기준 및 가중치부여 방안 등에 대한 중간 보고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연구용역을 담당하고 있는 전북녹색환경지원센터 박 교수는 “완주군 환경기초시설 등 주변지역에 대한 지원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는데 있어, 조례에 따른 명확한 지원 기준을 세우고, 적용범위, 지원액 배분방식 등 세부지원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중간보고를 시작했다.

김재천 의장은 여러 의원들의 발언을 모아 “지원기준에서 제시하고 있는 환경기초시설 주변지역 범위 설정은 물론, 바람 방향 등에 의한 피해 등을 고려해 주변지역에 포함하여 대상지역에 설정하는 등 명확한 적용대상 선정과 다양한 보상방안 등에 대해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어, “타 지자체에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한 철저한 검토를 통해 지원 조례가 구체화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임동빈 군 환경과장은 “지원 범위와 기준을 명확히 해서, 환경기초시설 등 주변지역 지원관리에 부족함이 없도록 마무리 하겠다”고 답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