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 중·고등학생 통학택시로 등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 중·고등학생 통학택시로 등교....

전주 지킴이 2021. 7. 9. 13:28
반응형

▲사진*순창군 중·고등학생 통학택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읍내에 위치한 중·고등학교 근처로 이사가야 하는 게 아닌지 걱정했는데, 통학택시로 한결 편안하게 통학할 수 있어 다행입니다.”
 
순창군의 면 단위 외곽지역에 거주하는 중고등학교 학생의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통학이 불편해 순창읍으로 이사를 가야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많았으나 통학택시가 생기면서 걱정도 사라졌다.

순창군은 올해 순창교육지원청의 협조로 대상자를 추천받아 총 87명을 통학택시 이용자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통학택시는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읍면에 소재하는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통학거리와 노선버스의 운행상황 등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군은 학교에서 집까지 거리가 2km 이상이고, 등‧하교 시간대 운행버스가 없거나 버스 승강장까지 거리가 1km 이상인 교통이 불편한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하루 2번 등하교를 할 때마다 학생들은 500원을 부담하면 맘 편히 택시를 이용해 학교까지 통학할 수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면 단위 지역에서 등하교를 위해 먼 거리 통학을 감수하는 학생들에게 통학택시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관내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원하는 학교로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