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 여름철 안전사고 대비 산업단지 사업장 지도·점검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 여름철 안전사고 대비 산업단지 사업장 지도·점검 실시...

전주 지킴이 2021. 7. 12. 19:46
반응형

▲사진*전라북도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폭발·누출 및 질식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내 산업단지 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에 나선다.

전북도는 오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도내 5개 산업단지 348개 사업장에 대한 합동점검 및 예찰활동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북도와 관할 소방서, 산업안전협회, 산업단지 재난안전예찰단 등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유해화학물질, 위험물, 제조업 분야에 대한 점검과 예찰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사업장 내 유해화학물질 및 위험물의 저장보관상태, 사업장 시설관리 등 사업장 안전관리 분야와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이다.

최근 이천 쿠팡 물류공장 화재와 같이 산업단지 내에서 사고 발생은 인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일으킨다.

도는 폭발 등 기온상승으로 인한 유해물질 관리분야와 화재·질식 및 폭염 등 여름철 빈번히 발생할 수 있는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사업장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와 안전유해요소의 개선을 유도해 안전한 사업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 설상희 사회재난과장은 “여름철 기온상승과 작업자의 안전 부주의로 인한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교육을 통해 사업장 내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