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폭염 속 건강취약계층 대상 온열질환 예방활동 만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폭염 속 건강취약계층 대상 온열질환 예방활동 만전...

전주 지킴이 2021. 7. 19. 16:01
반응형

▲사진*무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비롯한 중증장애인들(건강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관내 건강취약계층은 3,756명으로 오는 8월 말까지 방문건강관리 전담요원과 보건진료 담당 공무원이 직접 이들을 방문해 건강상태를 살피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수칙을 안내한다고 19일 밝혔다. 

건강수칙으로는 외출 시 양산 모자 활용해 햇빛 차단하기,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가벼운 옷 입기, 물 자주 마시기(신장 질환자는 의사와 상담 후 섭취), 더운 시간대(낮 12~5시) 휴식 취하기, 수시로 건강상태 살피며 활동 강도 조절하기 등이다.   

이외에도 체계적인 폭염정보 전달체계를 구축해 폭염주의보 또는 경보 발생 즉시 전화 및 방문을 통해 대상자의 안전을 확인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에는 관내·외 의료기관 및 읍·면 사회복지 담당자와 연계한 대응 시스템을 가동 할 계획이다.

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보건의료지원팀 김선영 팀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폭염이 잦고 이번 주부터는 열돔현상까지 예보가 되면서 스스로 거동이나 대처가 힘든 건강취약계층의 온열질환 발생이 걱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군에서도 최근 3년 간 총 14명의 환자가 발생하는 등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인 만큼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