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교육청, ‘청렴친화기업’ 인증식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교육청, ‘청렴친화기업’ 인증식 개최!

전주 지킴이 2021. 7. 26. 14:34
반응형

▲사진*전라북도교육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청정 전북교육 실현을 위한 ‘청렴친화기업’ 인증식을 개최한다.

전북도교육청은 26일, 5층 손님맞이방에서 현장체험학습 운송분야 청렴친화기업으로 선정된 42개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식을 갖고 ‘청렴친화 인증서’와 청렴홍보 물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 운송분야의 ‘청렴친화기업’은 학교 추천과 공개검증 단계 및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제공하는 전세버스교통안전정보공시 내용을 반영하여 총42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인증식에는 코로나19 상황과 생업활동 시간을 고려해 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 박형택 이사장이 대표로 참석한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학생 안전사고 예방 및 공정한 직무수행, 청탁금지법 준수, 금품·향응·편의 제공 금지 준수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분야 계약이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를 사전에 차단하고 자정 능력을 배양할 것”이라며 “민간기업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청렴한 교육환경을 더욱 단단하게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렴인증제’는 교육활동 중 위탁용역(현장체험학습 운송 등)으로 이루어지는 분야에 대한 부패 차단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키 위해 마련한 제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