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디지털 시대 맞는 청년농업인 육성...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디지털 시대 맞는 청년농업인 육성...

전주 지킴이 2021. 8. 3. 13:46
반응형

▲사진*무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디지털 시대에 맞는 청년 농업인을 육성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청년 농업인들의 농가소득을 올리고 농업지식과 경영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로 육성키 위한 청년 정책을 마련, 운영 중이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분과별 정보교류 및 친목도모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고, 앞으로 농업 전문가 초빙 교육 등 청년농업인 품목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품목별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군은 식량작물을 비롯해 특용작물, 원예작물 등 6개 분야 품목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분과별 이론 및 컨설팅 교육을 오는 11월까지 진행 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농가현장에서 현장실습도 계획하고 있으며, 만40세 미만 청년들로 구성돼 있고, 7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 네트워크를 통해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을 위한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컨설팅과 각 품목 네트워크 정보교류를 위한 비대면 회의와 활동 계획도 수립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영종 소장은 “청년 농업인들이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 농업인 네트워크 활동 정책을 마련했다”라며 “이외에도 청년들에게 영농정착금 등을 지원하면서 경영능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최대 지원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