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 농가 역량 강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 농가 역량 강화...

전주 지킴이 2021. 8. 3. 14:59
반응형

 

▲사진*정읍시,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 농가 역량강화 교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제2청사 대강당에서 로컬푸드 참여 농가의 소득 증대와 역량 강화를 위한‘로컬푸드 참여 농가 역량 강화교육’을 가졌다.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역농산물 소비와 판로확보를 위해 로컬푸드 참여 농가를 확대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3일 밝혔다.

교육은 로컬푸드직매장 출하 농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 안대성 대표와 국립농업과학원 김세리 연구사가 강사로 나서 로컬푸드 성공의 필요충분조건과 농산물 안전성 향상을 위한 위생관리를 주제로 강의했다.

시는 소비자 기호에 맞는 고품질 농산물 공급을 위해 로컬푸드 출하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 강화와 더불어 로컬푸드 참여 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우수한 농·특산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함으로써 판로확보와 더불어 농가소득 올리기에 주력할 방침이다.

동시에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활성화를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 홍보와 판촉 행사비, 출하 농산물 잔류 농약 검사비, 참여 농가 포장재 지원사업 등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역량 강화교육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생산자와 소비자, 판매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