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전주 지킴이 2021. 8. 9. 15:09
반응형

▲사진*매연차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친환경 도시환경 조성과 시민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와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지원 규모를 확대키로 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올 하반기 전기차 보급 예산 14억원을 추가 확보해 전기 승용차 129대를 보급하며, 전기 승용차 구매 시민에게 최대 1,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또한시는 3억9천만원을 투입해 노후 경유차 약 250대 분량의 조기 폐차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상반기 전기차 민간 보급에 35억원을 편성해 전기자동차와 전기 이륜차 110여 대를 보급했으며, 13억원을 들여 744대의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를 진행한 바 있다.

전기 승용차 추가 보급사업은 10일부터 전기자동차 제조 판매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차량 반도체 시장 불안 상황을 감안해 선정방식을 추첨방식에서 차량 출고 순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또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인터넷과 등기우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사업은 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친환경 자동차 수요 증가에 따른 전기차 보급과 지원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노후 경유차를 지속적으로 감축해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미래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