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가을철 병충해 확산 피해 현장 방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가을철 병충해 확산 피해 현장 방문!

전주 지킴이 2021. 9. 9. 17:52
반응형

 

▲사진*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병충해 발생 현장 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은 9일 가을 장마로 인한 병충해가 발생함에 따라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민을 위로하기 위해 병충해 발생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최근 한 달 넘게 지속되는 장맛비와 덥고 습한 환경으로 인해 목도열병과 잎마름병 등 병충해 확산에 따른 벼 작황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로 인해 힘든 농가에 이중고가 되고 있는 상황을 점검하고 구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실시했다.

현장 방문에 나선 김영자 의장은 여러 농민으로부터 병충해 피해 현황을 청취하고 둘러보며 방제가 적기에 이루어지지 않아 벼가 익지 않는 사태가 많이 발생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흉년이 예상된다는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영자 의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이자 풍요로워야 할 추석을 앞두고 농민들의 걱정은 깊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니 피해의 심각성을 더욱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병충해 방제 및 구제 대책‘ 마련을 위해 집행부와 협의해 농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으며 의회 차원에서도 전체 의원님들과 협의해 필요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