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군, 추석 명절 대비 소규모 수도시설 점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군, 추석 명절 대비 소규모 수도시설 점검...

전주 지킴이 2021. 9. 15. 14:16
반응형

▲사진*임실군, 소규모 수도시설 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오는 추석 명절 연휴를 대비, 지방상수도 공급이 안되는 지역의 안전한 먹는 물 공급을 위해 소규모 수도시설의 사전점검을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소규모 수도시설 51개소(9개 읍·면)에 대해 분기별 수질검사, 관정펌프 및 약품투입기 점검, 비상 급수 장비와 각종 기계·전기 설비 관련 전반적인 시설의 이상 유무를 판단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문제가 있는 곳은 즉시 조치해 군민 불편을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며,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비상근무자를 편성해 상하수도과 직원들이 본청(3명), 정수장(3명)에서 1일 6명이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여 연휴 기간 근무한다.

특히 소방서 및 유관기관, 긴급복구 대행업체 등 관련 업체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연휴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관정시설의 기계 및 전기설비, 관로 누수 등에 대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군은 만전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및 군민들이 사용하는 소규모 수도시설 공급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군민 불편 사항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해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