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차상철 참교육희망포럼 대표,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경선 참여’ 선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차상철 참교육희망포럼 대표,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경선 참여’ 선언!

전주 지킴이 2021. 9. 27. 16:38
반응형

▲사진*차상철 참교육희망포럼 대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교육 대전환 통해 도민 선택 받을 것”

차상철 참교육희망포럼 대표(전 전북교육연구정보원장)는 27일 ‘전북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경선 참여’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 5월 전북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차상철 대표는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를 실현하고 교육불평등 문제를 과감히 해결해 전북교육의 대전환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북교육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교육정책을 바탕으로 단일 후보 경선에 성실히 참여해 전북도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차 대표는 10대 교육정책 비전으로 ▲지역과 교육 상생 ▲참여와 소통의 교육거버넌스 구축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및 학교자치 내실화 ▲안심하고 보내는 안전한 학교 ▲미래 역량에 기반한 기본학력 신장 ▲민주시민교육 내실화 ▲상호존중하는 교육공동체 ▲교육에 전념하는 교사와 학교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공정하고 따뜻한 교육행정 등을 제시했다. 

한편 전북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선출위원회는 내년 6월 1일에 치러지는 전북교육감 선거에서 전북지역 진보교육감 단일 후보를 선출하기 위해 도내 180여개의 교육시민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단체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