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렛츠런팜 장수목장 경마장 유치 촉구!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렛츠런팜 장수목장 경마장 유치 촉구!

전주 지킴이 2021. 10. 21. 15:52
반응형

▲사진*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렛츠런팜 장수목장 경마장 유치 촉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전주시의회 강동화 의장)는 21일 장수군 의회에서 제268차 월례회를 열고 렛츠런팜 장수목장 내 경마장 유치를 촉구했다.

이날 협의회는 ‘렛츠런팜 장수목장 경마장 유치 건의안’을 채택하면서 “전북은 5개 시·군으로 연계된 말산업 특구로, 농업·농촌에 기반을 둔 현재 말산업이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경마장을 유치해야 한다”며 “장수군은 렛츠런팜 장수목장을 비롯하여 한국마사고, 승마 레저파크 등 말산업 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어 경마산업 성장의 최적지”라고 주장했다.

이어 “렛츠런팜 장수목장 내 경마장 유치는 지방세수 증대, 고용 창출, 인구 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균형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정부와 한국마사회는 렛츠런팜 장수목장 내 호남지역 제5호 경마장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강동화 회장은 “렛츠런팜 장수목장 경마장 유치는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여 전북 말산업의 도약은 물론 전북 시·군의 동반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경마장 유치 등 전북의 다양한 신성장 산업 발굴로 균형발전과 지역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렛츠런팜 장수목장은 승용마의 생산과 육성·조련을 통해 경주마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경마 사업을 지원하는 후방기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