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의회 이해연 행정복지위원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협의회 주관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의회 이해연 행정복지위원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협의회 주관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전주 지킴이 2021. 10. 22. 17:30
반응형

▲사진*무주군의회 이해연 행정복지위원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의회 이해연 행정복지위원장이 지방의정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으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해당 상은 지방의회 30주년 및 제9회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의욕적인 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한 의원에게 주어졌으며, 무주군의회는  22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전수식을 갖고 수상을 기념했다.

이 위원장은 오랜 의정 경험에 따른 폭넓은 식견과 소신 있는 의정철학을 바탕으로 제8대 무주군의회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후반기 행정복지위원장을 비롯하여 2018년․2019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2020년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및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대표위원을 역임하며 행정의 고른 정책 제안, 날카로운 행정 감시, 수시 현장 시찰 등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태권브이랜드 사업, 체험관광시설 설치 등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추진과 새로운 정책입안을 촉구하고, 도시가스 공급 불균형 개선책을 제시해 주민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고자 했다.

또 군정질문을 통해 농작물재해보험 가입률 제고방안, 코로나19 대응 긴급재난지원금 필요성 등을 적극 피력하는 등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태권도원과 무주군에 대한 홍보와 태권어드벤처시설 등 주변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한 태권도원과 지역 활성화를 위해 최근 태권도진흥재단, 무주군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현안 해결을 위한 활발한 소통 노력 또한 후한 평가를 받았다.

이 위원장은 “앞으로 더 잘하라는 뜻으로 군민들께서 주신 상이라 생각한다”며, “성원하고 지지해주시는 만큼 더 큰 사명감을 갖고,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