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조준열 진안군의회 의원 대표발의, 진안군 효행 장려 및 지원 조례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조준열 진안군의회 의원 대표발의, 진안군 효행 장려 및 지원 조례 추진...

전주 지킴이 2021. 11. 16. 16:00
반응형

▲사진*조준열 진안군의회 의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조준열 진안군 의회 의원이 대표발의한 “진안군 효행 장려 및 지원 조례” 제정으로 진안군이 전통문화유산인 효에 대한 효행장려, 교육 지원 등 “효” 관련 업무 추진을 위한 기반 조성에 나섰다.

제256회 진안군 의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이 조례는 전통문화 유산인 “효” 를 장려하고, 진안군에 안정적인 “효” 문화 정착을 유지를 위해 제정됐다. 
 
조례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진안군 효행장려기본계획 수립, 효행 교육 및 홍보, 효의 달과 효의 날 지정, 부모 등 부양에 대한 지원 등 효행 장려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다.   

관련 조례의 제정으로 현재 청소년 및 공무원과 주민 등에게 효 인성 교육 실시와 더불어 매년 1회 효행 관련 축제 또는 행사를 실시하고, 2022년부터는 효행 문화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어버이날에 효행자 표창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조례가 제정되어 효행 장려 및 교육 지원 등 효 관련 업무 추진에 근거가 마련됐다"며, “효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고령화로 인한 사회 문제 해결에 노력해 효 선도군으로 나아가겠다” 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