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용인교육지원청 중앙예닮학교, “후배들의 꿈을 찾아 DREAM니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용인교육지원청 중앙예닮학교, “후배들의 꿈을 찾아 DREAM니다!”

돌아온 탕자 2021. 11. 17. 22:53
반응형

-33개 학과 대학생들과 온라인 학과 멘토링 진행-

▲사진=용인시 제공ⓒ용인소비자저널

[용인소비자저널=박지상기자]  용인 중앙예닮학교가 오는 11월 17일 33개의 학과의 대학생 멘토들과 비대면 온라인 학과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학과 멘토링은 온라인 사전 조사를 통해 선정된 학과를 바탕으로 학교 교직원 모두가 나서 각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33명을 섭외하였다.

중앙예닮학교는 고교학점제의 시행을 앞두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시점에 행사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이에 따른 학과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는 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는 1타임, 2타임으로 나뉘어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년 학생들이 각 타임에 자신이 수강하고자 하는 학과 멘토링 교실을 방문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동시에 오프라인 스페셜 멘토링 강연으로 ‘N잡러’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한 박두영 멘토의 강연이 진행되어 학생들은 자신의 희망에 따라 필요한 강연을 수강하는 자율수강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12월에는 1학기에 진행했던 ‘직업인 멘토링-DAY’와 이번에 시행하는‘학과 멘토링’행사에 이어, 1년간의 ‘인생디자인학교(중앙예닮학교 진로프로그램)’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진로 박람회 및 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윤정은 교사는 “학생들이 학과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과 정보를 접하게 되어 막연한 진학설정이 아닌 자신이 진정 배우고 싶은 전공과 및 학과를 선택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이예림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에 대한 내용들을 선배들에게 직접 듣게 되어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복수전공을 하고 있는 선배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진로방향을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코로나19로 많은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하다.”라는 말을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