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서비스 시범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서비스 시범운영...

전주 지킴이 2022. 2. 28. 14:33
반응형

▲사진*고창군 대형폐기물 간편시스템 협약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롱이나 침대매트리스 등 대형폐기물 배출이 비대면으로 한결 간편해진다.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25일 AI기반 대형폐기물 수거 모바일앱 개발업체 ㈜같다와 스마트 대형폐기물 배출시스템‘빼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무협약에 따라 군과 업체는 4월말까지 전산시스템을 구축해 5월중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시스템이 본격 도입되면 향후 주민들은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위해 읍·면사무소를 찾지 않아도 된다.

모바일 앱과 인터넷을 통해 사진 한장으로 신고에서 수수료 결제까지 비대면으로 한번에 신고가 가능하다. 수거장소를 입력하고 배출품목을 촬영해 사진을 올리면 사물인식AI 기능을 통해 견적을 미리 산출해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에 익숙치 않은 고령인구가 많아 간편 배출 서비스 정착시까지 기존의 배출 방식과 병행해 추진된다.

㈜같다 사업제휴팀 김성진팀장은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에 있어 번거로운 방문 신고를 대신하여 고창군민에게 올바른 폐기물 배출 방법을 제안하며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수 군 환경시설사업소장은 “이번 협약이 군민들의 폐기물 처리에 대한 편의를 증진하고 자원 순환 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자원순환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