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허황후, 4차산업중소기업연합회 탄소중립전문가 과정 수료식 성료해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서울 강남구

허황후, 4차산업중소기업연합회 탄소중립전문가 과정 수료식 성료해

강남구 소비자저널 2024. 4. 3. 16:41
반응형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지난 1일(월) 탄소중립전문가과정수료식이 성료 됐다.

사단법인스마트시티학회(이사장권성철)와 국제탄소배출권거래소 (회장한성희)가주관하고
허황후와4차산업중소기업연합회가 주최한 탄소중립 전문가과정을 전국상공인 미용실원장님들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친환경 미용실을 지향하고 탄소중립을  생활에서 실천하고자 하는 전국미용실 원장님들의 참여 의지는 높았다.

1기 탄소중립전문가과정에  약 50여명의 원장님들이 탄소전문가과정을 이수 하면서, 친환경 파머와 염색으로 오염되고 있는 강과 하천을 지킬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다고, 과정에 참여한 미용협회 고양시 부회장 김민하원장은 전했다.

한편국제탄소배출권거래소한성희회장은 이번과정을 계기로 탄소흡수원 연안생태계 회복을 위한 블루카본시대와  6월15일 제주 탄소중립 국제행사를 통해 한국이 탄소중립 선도국 도약의 계기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한국과 인도등 공식개최행사등 국제행사로 인해 생활환경뷰티,에너지 무기도료산업분야등 우수한 K환경이
세계로 진출하고 국내외 영향력있는 리더들이 참여 교류할예정이다.

어러움중에 있는 환경이 회복탄력성(resilience)을 통해 사람도 환경도 다시 회복될것이다라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고 권창희총회장은 밝혔다.

교육은 13만 미용인을 시작으로업종별,산업별, 글로벌로 확장예정이다.

K환경을 배우기위해 세계곳곳의개인.기업.정부등이 제주로 올예정으로 뷰티,지자체. 농어촌계등에  도움이 예상된다고 한성희 회장은  말했다.

한편 신개념 국제탄소배출권거래소를 운영하고있는 글로벌경영연구원 한성희 회장은 한국의대표적 ESG 경영전문가로 세계산소의날을 최초로 입안했고 대한민국환경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한세대스마트시티안전재난연구소권창희소장(왼쪽 세번째)과 위원들 그리고 국제탄소배출권거래소 한성희 회장(왼쪽 네번째)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수료식 후 단체 기념촬영 ⓒ강남구 소비자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