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익산시의회 대중교통연구회, 시민이 꿈꾸는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 모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익산시의회 대중교통연구회, 시민이 꿈꾸는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 모색..

전주 지킴이 2021. 8. 18. 15:29
반응형

▲사진*익산시의회 대중교통연구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대중교통연구회(대표의원 임형택)」가 지난 17일 모현도서관에서 「시민이 꿈꾸는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구단체 참여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엄성복 전주시 버스정책과장의 전주시 버스 정책소개 및 추진 방향 발표, 참석자 상호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여 의원들은 토론을 통해 대중교통은 사업성 보다는 공익적 측면에서 접근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궁극적으로 버스 공영제로 나아가기 위한 행정과 노사의 협력, 그리고 이를 추진키 위한 시민운동의 필요성에 깊은 공감을 나타냈다.

임형택 연구단체 대표의원은 “현대 사회의 필수 이동수단인 대중교통을 교통약자와 시민 친화적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연구단체를 결성하게 됐다”며, “마을버스 도입, 버스노선 개편, 광역 버스망 구축 등 대중교통이 시민의 삶에 더욱 깊숙이 자리잡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의회 「대중교통연구회」는 임형택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수연, 유재동, 장경호 의원 등 4명으로 결성됐으며, 시민 편익 증진과 교통 사각지대 해소 등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을 꾸준히 연구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