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군, 체육인프라 구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군, 체육인프라 구축....

전주 지킴이 2021. 12. 21. 15:46
반응형

▲사진*고창스포츠타운 조성사업 조감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이 다양한 체육시설 인프라를 구축해 명실상부 최고의 스포츠 도시로 비상하고 있다.

21일 고창군체육청소년사업소에 따르면 관내에 다양한 스포츠 시설들이 마련되면서 여가 활용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34억여원이 투입된 ‘상하체육테마공원’은 지난해 준공돼 상하 면민들의 건강증진 기여 및 여가선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생활축구경기장 시설 개선사업’은 축구장 인조잔디, 조명 및 관람석 등을 설치해 이용객들의 편익을 도모하고 체육활동의 질적인 향상이 기대된다. 

‘고창일반산업단지 복합문화체육센터’도 100억여원을 들여 체육관, 도서관, 목욕탕, 일자리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지훈련 트레이닝센터’ 역시 전지 훈련단의 체계적인 훈련장소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인공암벽장 조성사업’은 20억원을 들여 내‧외부 클라이밍을 할 수 있는 지상2층 시설로 가족단위 체험형 레포츠를 제공함으로써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현재 군에선 ‘생활체육시설(배드민턴, 탁구)전용구장 건립사업’,‘족구장 조성사업’,‘고창 스포츠타운 조성사업’,‘공설운동장 주차장 조성사업’,‘공공체육시설 기능보강사업’등 총 334억여원 규모의 굵직한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다.

양치영 군 체육청소년사업소장은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생활체육공간 조성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도모, 스포츠 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