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군, 농업경쟁력 강화 위한 전문 농업인 육성 총력....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군, 농업경쟁력 강화 위한 전문 농업인 육성 총력....

전주 지킴이 2022. 3. 21. 17:40
반응형

▲사진*임실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농업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한 전문 농업인 육성에 총력을 기울인다.

임실군에 따르면 농업인 교육을 전문적으로 맡고 있는 농업기술센터가 주축이 되어 전문 농업인을 육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연초부터 12개 읍‧면 농업인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기본반(벼‧고추), 전략작목반(4과정)을 필두로, 연간 100시간 이상의 이수 과정인 농업인대학(2과정)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귀농인(5년 이내) 및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기초 영농기술 교육(10회 이상)을 추진하고 있다.

영농 정착 지원사업과 귀농 성공 우수농가와 1:1 맞춤형 멘토‧멘티 교육 등 총 1억2000만원의 예산을 반영, 임실군으로 귀농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보다 안정적인 경제기반 기틀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품목별 연구회를 대상으로 전문 농업기술 습득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컨설팅, 벤치마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특히 최근 각광받고 있는 농업용 드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지원사업, 청년 농업인(만 39세 이하)을 대상으로 하는 경쟁력 제고 사업도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모든 농업인(귀농인, 청년 농업인 등)은 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서를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농촌지원과)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심 민 군수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농업인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만큼 농업인들에게 만족스러운 교육이 될 것”이라며 “농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