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진안군, 진안 마이산 외국인 팸투어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진안군, 진안 마이산 외국인 팸투어 추진...

전주 지킴이 2022. 7. 4. 16:40
반응형

▲사진*진안 마이산, 외국인 팸투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관내 관광지의 국제적인 관광지로의 도약을 위해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팸투어를 추진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간 열린 이번 팸투어는 마이글로컬 코스개발 프로그램으로 추진했다고 4일 밝혔다. 

마이글로컬 코스개발 프로그램은 전라북도 대표관광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코스 발굴을 위해 실시하는 외국인 대상 팸투어다.

팸투어에는 인도, 미국, 브라질, 핀란드, 스페인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8명이 참여해 가위박물관, 마이산, 운일암반일암, 용담호, 미로공원 등 관광지를 비롯해 진안군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식당과 카페를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비한 모습의 마이산 석탑군은 참석자들의 탄성을 자아냈으며 가위를 주제로 독특한 전시품이 있는 가위박물관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참가자들의 지역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방문지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참석자들을 집중시켰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전라북도 대표관광지 마이산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지속적인 관광 홍보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