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제9대 김제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출 및 개원식...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제9대 김제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출 및 개원식...

전주 지킴이 2022. 7. 5. 16:46
반응형

▲사진*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의회가 5일 제259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제9대 김제시의회 전반기 시의장에 4선의 김영자 의원을, 부의장에는 초선의 황배연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올해부터 후보자 등록제 방식으로 의장단을 선출하게 된 김제시의회는 의장으로 4선의 김영자 의원, 3선의 이병철 의원이, 부의장에는 재선의 이정자 의원과 초선인 황배연 의원이 입후보했으며 제9대 시의원 14명 의원 전원이 참석해 투표를 진행한 가운데 김영자 의원이 9표, 황배연 의원이 8표를 득표해 각각 전반기 의장, 부의장에 당선됐다.

신임 김영자 의장은 “의회의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작은 소리 하나하나에도 귀 기울이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구현하겠다”고 밝혀ㅏㅆ다.

이어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견제와 균형, 조화와 협력을 통해 올바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황배연 부의장은 “동료의원들이 시민의 대변자로서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정당을 초월하여 시민생활 개선과 복리 증진을 최우선으로 주어진 소임을 다하며 협력하는 모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 의장단 선출 이후 오후에는 개원식을 열어 시민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며 신뢰받고 사랑받는 열린의회의 출범을 알렸으며 6일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