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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단풍미인 쌀’ 대미(LA) 수출...쌀값 폭락 돌파구 마련!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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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지역 대표 브랜드 쌀인 단풍미인 쌀이 지난 8월에 이어 9일 올해 두 번째 미국(LA) 수출길에 올랐다.
이번 수출은 쌀 소비량 감소와 지속적인 쌀값 하락, 현 수요 대비 2022년산 쌀의 공급 초과가 예상됨에 따라 신속한 시장격리 조치가 필요한 가운데 정읍시와 정읍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RPC), 지역 농협들의 노력 끝에 해외수출 판로 개척의 결실을 맺게 된 것.
이번에 수출하는 단풍미인 쌀은 20톤으로 5천만원 규모다. 지난 8월 20톤 수출에 이어 총 40톤이 수출됐다.
미국 내 로스엔젤레스 등 대형마트에서 판매되어 미국 교민들과 현지인들에게 고국의 맛있는 밥맛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에서 생산되는 으뜸 농산물의 지속적인 수출을 장려하고 해외에서 돌풍이 일고 있는 K-푸드에 정읍 단풍미인 쌀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04년 정읍 단풍미인 쌀 브랜드를 개발했으며, 최근 단풍미인 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생산단지 운영체제를 개편했다.
특히, 생산 농가와 통합 RPC 등과 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생산부터 수매까지 소비자 맞춤형 쌀 생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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