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진안군, 주민 편의 위해 2023 주민숙원사업 조기 발주에 총력!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진안군, 주민 편의 위해 2023 주민숙원사업 조기 발주에 총력!

전주 지킴이 2022. 12. 20. 17:52
반응형

▲사진*진안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주민들의 영농활동과 생활 편익을 도모키 위해 추진하는 2023 주민숙원사업 조기 발주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진안군에 따르면 조기발주 추진단은 건설교통과장을 단장으로 본청과 읍·면사무소 직원 등 4개반 14명으로 구성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올해는 지난 12월초부터 조기발주 추진단을 구성해 총608건, 사업비14,022백만원에 달하는 농로, 배수로, 세천 등의 공사를 위한 측량 및 설계에 착수했다. 

이번 추진단 운영은 예년보다 한달여 가량 앞당겨 시작한 것으로 이번 합동 사무를 통해 관련 공무원들의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은 물론, 현지 여건에 적합한 공법과 적정 단가 산정해 설계에 일괄 반영하는 등 자체 설계로 6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2023년 2월말까지 전체 설계를 완료하고, 영농기 및 우기 이전 사업 완공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다. 

안계현 건설교통과장은 “신속한 공사 추진으로 사전에 민원 발생 요인을 해소하겠다”며 “측량 시 현지 사정에 밝은 주민들의 의견에 귀담아 설계에 반영하고, 편입 토지에 대해서도 사전에 협의를 마쳐 영농기 이전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