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자치도, ‘북한이탈주민의 날’제정 제1회 기념행사...특별공연과 한마음 체육대회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자치도, ‘북한이탈주민의 날’제정 제1회 기념행사...특별공연과 한마음 체육대회

전주 지킴이 2024. 7. 13. 14:26
반응형

▲사진*북한이탈주민의 날 기념행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가 ‘북한이탈주민의 날’ 제정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전북자치도는 13일 도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과 거주지보호관, 신변보호관, 정착 도우미 등 200여 명이 함께하는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주교육대학교 체육관에서 1, 2부로 나뉘어 실시됐다.

1부 행사는 전북하나센터 주관으로 탈북민 가수 장미옥씨가 사회를 보며 남북예술단 특별공연,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선포식, 합창 등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2부 행사에서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의 주관으로 북한이탈주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여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 제정을 기념하며 전북의 북한이탈주민과 도민의 화합을 도모했다.

도 최창석 자치행정과장은 “남북관계 경색 장기화로 교류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북한이탈주민분들의 빠른 융화와 화합을 통해 통일공감대 형성에 힘써야한다”며 “북한이탈주민과 도민의 화합이 통일로 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몫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북한이탈주민의 날’은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날(1997년 7월 14일)로, 북한이탈주민의 포용과 정착 지원을 위해 올해 5월 국가 기념일로 공식 지정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