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설공단, ‘젊은 아이디어’로 성장 동력 확보...참신한 아이디어 적극 발굴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설공단, ‘젊은 아이디어’로 성장 동력 확보...참신한 아이디어 적극 발굴

전주 지킴이 2024. 8. 19. 16:41
반응형

▲사진*새내기 직원들로 꾸려진 전주시설공단 주니어보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이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조직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주니어보드(Junior Board)’를 운영한다.

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이후 입사한 새내기 직원 총 25명으로 주니어보드를 꾸렸다고 19일 밝혔다.

구성원들은 연말까지 정기적으로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공단 발전을 위한 길을 모색하는 역할을 한다.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단의 발전을 이끌고, 격의 없는 소통으로 조직 문화를 개선해 나가는 데 주니어보드가 일익을 담당할 것이란 게 공단의 바람이다.

또 공단 비전과 경영방침 등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새내기 직원들이 조직 문화에 더 빨리 적응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수 있기를 공단은 기대하고 있다.

구대식 이사장은 “젊은 직원들의 발랄하고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자칫 경직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보다 유연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새내기 직원들이 조직에 잘 적응하며 열정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니어보드는 과장급 이하의 젊은 실무자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의견을 개진하는 기구로, ‘청년 중역 회의’라고도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