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자치도교육청, 2024년 을지연습...교육 현장 비상 대응 능력 강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자치도교육청, 2024년 을지연습...교육 현장 비상 대응 능력 강화

전주 지킴이 2024. 8. 19. 17:15
반응형

▲사진*전북교육청 을지연습 최초상황보고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19일부터 22일까지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비상사태 발생 시 지속적인 교육 기능 유지와 학생‧교직원 안전 보장을 목표로 실시하는 국가 총력전 연습으로, 도교육청을 비롯한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의 모든 공무원이 참여한다.

첫날인 19일 서거석 교육감 주재 최초 상황보고를 시작으로 중요문서 반출훈련, 민방공 대피훈련 등 안보 상황을 반영한 실제 상황조치 연습으로 도교육청만의 수준 높은 비상 대비 태세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전시 상황시 예상되는 위기상상 해결을 위한 부서별 토의 및 결과 제출을 통해 내실있는 을지연습이 진행되도록 할 방침이다. 

앞서 도교육청은 전 직원 대상 사전교육으로 을지연습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전쟁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주먹밥 및 전투식량을 비상급식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위한 모든 훈련과 교육은 실제 행동 위주로 진행해 몸에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전시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실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해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활동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