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주 지킴이 2024. 8. 21. 16:33
반응형

▲사진*김제시청 개인 최우수 공영개발과 구옥주 팀장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21일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이바지한 우수공무원 3명과 우수팀 2팀(4명) 등 총 7명을 최종 선발했다.

김제시는 개인 12건, 팀 5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 1차 실무 심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후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개인)최우수 공영개발과 구옥주 팀장, (팀)최우수 주민복지과 복지기획팀(조상희 팀장, 민희정주무관), (개인)우수 보건위생과 조경진 주무관, (팀)우수 건축과 건축신고팀(이규희 팀장, 송민섭 주무관), 장려 투자유치과 이형철 주무관이 선정됐다.

최우수로 선정된 사례 중 개인 부문은“누구나 살고싶은 「힐스타운 시암」 공모로 인구유입·기업유치·예산절감 세 마리 토끼를 한번에!”로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국비확보를 위해 4개 부처 협업을 통해 공모에 선정돼 인정을 받았다.

또 팀 부문은“취약계층‘밥심’이 되어주는 전북특별자치도 최초 천사무료급식소 유치로 예산 절감 기여하다!!”로 결식 위험에 있는 취약계층 독거노인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서 (사)한국나눔연맹과 협약해 천사무료급식소를 전국에서 10번째, 전북에서는 최초로 유치한 실적을 높이 사 선정됐다.

이번에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 근평가점, 성과급 최고등급 부여, 포상 휴가 등의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적극행정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공무원들이 창의적이고 도전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번에 선정된 우수공무원들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이들을 통해 김제시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