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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도시공단, 시민 고충 해결사‘민원순찰대’ 운영...현장에서 신속 처리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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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도시공단, 시민 고충 해결사‘민원순찰대’ 운영...현장에서 신속 처리

전주 지킴이 2024. 8. 23.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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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익산도시공단 ‘민원순찰대’ 출동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민 고충 해결사를 자처하고 나선 익산도시공단 첫 민원순찰대가 운영에 돌입했다. 

익산도시공단은 출범 이후 최초로 내부 위원으로 구성된 민원기동순찰대 시범운영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공단은 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투명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순찰대는 공단 주요 시설과 민원이 발생하는 지역은 어디든 출동해 시민들의 민원을 경청하고 현장에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순찰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과 개선 사항을 즉각 반영하고 해당 과정과 결과까지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유할 예정이어서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범 운영 단계에서는 심보균 이사장을 위원장으로 운영 총괄을 맡은 경영기획팀장, CS(고객만족) 담당자 등 내부위원 6명으로 구성원을 모집해 순찰을 실시한다.

공단의 주요 시설과 민원 발생 가능 지역을 선정해 주기적으로 순찰을 실시하며 보고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즉각 또는 단기, 중·장기적 과제로 나눠 단계별로 해결해 나간다.
 
순찰대는 이날 첫 민원 지역으로 서부권역다목적체육관을 방문해 활동을 개시했다. 대관시설 냉방 가동 시간에 대한 민원이 제기된 만큼 대관 후 냉방시설 가동 진행 절차, 시민 안내·시설 현황 등을 체계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해당 시설은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대관 시간 10분 전부터 조명과 에어컨 등을 가동하고 있으며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당분간 대관 30분 전부터 냉방시설을 가동하도록 조치했다. 이어 민원인에게 앞으로도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심보균 이사장은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불편 사항을 즉각 해결해 양질의 공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기동순찰대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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