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진안군, 관내 외국인계절근로자 관련 현장점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진안군, 관내 외국인계절근로자 관련 현장점검...

전주 지킴이 2024. 8. 30. 18:53
반응형

▲사진*진안군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외국인계절근로자 근로 실태 파악을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 26일부터 오는 9월 13일까지 외국인 계절 근로자 도입 농가와 근로자들에 대해 개별 면담을 진행하며 폭염 대응 현황 및 근로 현황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폭염을 대비한 온열질환 예방과 관련한 수칙에 대해 설명하면서 농가에게는 폭염 시간대 충분한 휴식을 제공할 것과 수시로 근로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농가들의 외국인 계절 근로자 사용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와 준수사항을 전달하고, 근로자들에게는 임금 체불 여부와 여권 본인 소지 여부, 근로자 숙소 거주 환경 등을 점검했다.

현재 진안군에 입국한 근로자는 MOU 체결 국가 초청 인원 231명, 공공형 42명, 결혼이민자 친인척 초청 280명 등 총 553명이며, 전년 대비 163명 이상 더 들어와 농작업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정재민 군 농업정책과장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담을 진행해 불편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며 처우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시진 군 농촌일손지원센터장은 “농가를 수시로 방문하며, 사업주와 근로자의 애로사항 청취와 해결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