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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부안군, 특이 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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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이 지난 17일 부안군청 민원실에서 부안경찰서와 합동으로 특이 민원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부안군에 따르면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발생하는 민원인의 위법 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피해 예방을 위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고 18일 밝혔다.
훈련은 실제상황을 가정해 특이 민원 발생 시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녹음, 비상벨 작동 및 청원경찰 호출, 특이 민원인 제압 및 경찰서 인계 등 특이 민원 대응 매뉴얼에 맞춰 진행됐다.
허진상 민원과장은 “특이 민원으로 인해 직원들의 심리적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훈련이 위기관리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원활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원창구 안전막 설치 및 휴대용 보호장비 보급, 비상벨 설치, CCTV 및 녹음 기능 전화 운영 등 다각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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