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김포]“어린이날은 김포에서 놀자” 상상이 현실이 되는 김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김포]“어린이날은 김포에서 놀자” 상상이 현실이 되는 김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williamhong 2025. 4. 25. 14:35
반응형

 김포시, 어린이날 맞아 ‘상상이 현실이 되는 김포’ 행사 개최
만화 캐릭터 코스프레 및 대형 에어 아바타, 고적대 등 함께 하는 퍼레이드 ‘눈길’
호수공원,한강중앙공원,걸포중앙공원,마송중앙공원 등 내 집 앞에서 즐기는 축제로

▲사진=포스터ⓒ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김포에서 어린이날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5일 관내 4개 공원에서 ‘상상이 현실이 되는 김포’를 주제로, 아이들의 상상 속 세계를 현실로 옮긴 듯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특히 여러 캐릭터들과 공연팀이 함께 하는 대형 퍼레이드가 이날 하이라이트로, 만화 캐릭터 코스프레와 대형 에어 아바타, 삐에로, 고적대 등 다양한 무용팀들이 동원돼 마치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었던 연출이 예정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민선8기 김포시는 ‘내 집 앞에서 즐기는 어린이날’을 목표로 거점별 다채로운 행사를 이어왔고, 올해도 네 곳의 공원에서 공연과 포토존, 이벤트, 놀이기구, 체험부스 등이 각각 마련된다. 축제는 5월 5일 10시 30분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한강신도시호수공원과 한강중앙공원, 걸포중앙공원, 마송중앙공원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식은 행사 당일 11시에 마산동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특별히 이날 기념식에는 퍼레이드 선포식과 행진이 마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기념식 전후에는 어린이들의 합창과 태권도 시범, 어린이 헌장 낭독도 진행된다.

 

마산동 호수공원에서는 캐리와 친구들 싱어롱 쇼와 버블공연,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 공연이 마련되어 있고 코스프레 포토존을 이용할 수 있다. 놀이기구 바이킹과 함께 총 20종의 체험부스가 열린다.

 

장기동 한강중앙공원에서는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 공연과 로보카폴리 싱어롱 쇼 공연이 열린다. 가족운동회 이벤트와 함께 바이킹을 즐길 수 있으며, 15종의 체험부스가 펼쳐진다.

 

걸포중앙공원에서도 로보카폴리 싱어롱 쇼와 풍선공연, 버블공연을 즐길 수 있다. 대형블럭놀이 이벤트와 놀이기구 바이킹, 12종의 체험부스가 열린다.

 

마송중앙공원에서는 풍선공연과 캐리와 친구들 싱어롱 쇼, 가족노래자랑 이벤트, 놀이기구 바이킹이 마련되어 있으며 13종의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있다.

 

김포아트빌리지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김포미디어아트센터 및 야외공연장에서는 어린이날 특별 융복합 행사 ‘미디어+아트 놀이터’가 열린다. 인기 애니메이션 더빙 체험과 영상스튜디오 크로마키 합성 체험, VR 가상 미디어 체험 등 다양한 미디어 체험과 함께 영화, 공연, 미디어 전시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옥마을에서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우리가족 예술상자 텃밭이라는 이름으로 선착순 40팀을 사전접수받아 다양한 자연소재와 재활용품 재료로 상자텃밭을 꾸미는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선착순 500명을 현장접수받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행잉볼 만들기 체험도 즐길 수 있다. 그외에 기획전시 ‘비밀의 전시’ 개막과 기획전시 연계프로그램 ‘에코아트 워크숍’, 예술인 아트마켓, 예술장터, 풍선나눔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어린이날 당일은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공원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안한 돗자리와 모자 등을 준비하면 더욱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