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송성환 의장,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 제안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송성환 의장,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 제안

전주 지킴이 2019. 11. 27. 18:50
반응형

송성환 의장,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 제안▲사진*송성환 전북도의회의장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 제안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송성환 전라북도의회의장이 도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을 제안했다.


지난 26일 송 의장은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열린 ‘전라북도 소상공인 정책개발 포럼’의 토론자로 참석해 ”최근 5년간 전북도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예산 규모는 확대됐다“며 ”그러나 소상공인실태조사 결과 지원사업의 수혜대상은 29.0%에 그쳤고, 지원정책과 전달체계 인지도 역시 낮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상공인 지원은 현장과 밀착한 맞춤형 사업발굴과 효율적인 정책전달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소상공인 지원의 기능을 집중·연계할 수 있는 허브기관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송 의장은 ”소상공인만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지원조직은 전라북도 소상공인희망센터가 유일하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지속해서 생존·성장할 수 있는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포럼은 환경변화에 따른 소상공인 대응방안에 관한 특강과 소상공인 지원정책 방향, 주제발표에 이어 학계, 정치, 경제 및 소상공인 관련 단체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가 열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