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야간보행자 안전확보 나선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야간보행자 안전확보 나선다!

전주 지킴이 2020. 4. 21. 18:27
반응형

정읍시, 야간보행자 안전확보 나선다!▲사진*야간보행자 안전확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한 선진 교통 환경 구축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9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횡단보도 LED 안전등’을 신규 설치하며 야간보행자 안전확보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이달 말까지 야간에 시야 확보가 어려운 어린이교통공원 등 14개소 횡단보도에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신규 설치 지역은 정읍IC사거리와 삼정산업사거리, 호남스틸사거리, 수성주공2차, 노인과바다, 송산교차로, 소성 등계마을 진입로, 어린이교통공원, 태인면 기지내사거리, 연지동 대한사료, 선비문학관, 정우면 비선마을, 정일여중 후문, 군부대이다.


시는 앞으로도 정읍경찰서와의 협조를 통해 안전등 설치장소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교통사고 예방 효과를 분석한 뒤 단계적으로 안전등을 확대 설치할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앞으로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다방면에서 힘을 쏟겠다”며 “시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횡단보도 LED안전등은 운전자와 보행자의 시야가 좁아지는 야간에 횡단보도에 조명을 집중해 야간운전자에게는 시인성을 확보하게 하고 보행자에게는 횡단보도 보행 시 교통사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게 하는 생명의 장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