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군산시, 깨끗한 물 공급 위해 상수도 시설물 긴급점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군산시, 깨끗한 물 공급 위해 상수도 시설물 긴급점검

전주 지킴이 2020. 7. 23. 14:59
반응형

군산시, 깨끗한 물 공급 위해 상수도 시설물 긴급점검▲사진*군산시 상수도 시설물 긴급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최근 인천 서구지역 일원 수돗물에서 잇따라 유충이 발견됨에 따라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관내 배수지 등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긴급점검을 실시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점검반을 구성해 관내 배수지 9개소, 가압장 6개소, 소규모 가압장 18개소 등 주요 상수도 시설물을 중심으로 예방적 관리 차원에서 오는 30일까지 시설물의 오염 여부, 청소 상태, 소독설비 등을 집중 점검했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시는 수돗물 수질 민원 발생 시 긴급 출동·복구를 위해 현장대응팀을 구성해 비상 근무 체제로 돌입, 민원 발생에 대응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매월 또는 분기별로 실시하던 수돗물 표본수, 마을 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 등에 대해서도 추가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위생 상태 특별점검을 추진할 계획으로, 긴급점검 결과에 따라 위험 요소 발생 시 즉시 보수 및 조치할 계획이다. 


진희병 시 수도사업소장은 “군산시 수돗물은 고산 정수장에서 정수 처리된 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산 정수장은 인천지역 유충 발생 원인인 활성탄 여과장치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무더운 여름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도 시설물 점검뿐만 아니라 수돗물 안심 확인제 및 수도꼭지 수질 점검 등 수질 모니터링도 강화해 수질오염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산시는 수돗물 음용률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연중 상시 운영해 각 가정의 수돗물 수질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신청은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 또는 시청 수도과 수질관리계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