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청년이 미래다”, 548청춘 콘서트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청년이 미래다”, 548청춘 콘서트 개최

전주 지킴이 2020. 7. 23. 16:06
반응형

“장수군 청년이 미래다”, 548청춘 콘서트 개최 ▲사진*장영수 장수군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관내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장수군 청년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2020년 장수청년 5·4·8 청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는 장수군이 주관, 1·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청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1부 행사는 장수군 청년 정책에 대한 장영수 군수의 발표와 함께 포스트잇 질문지를 통해 평소 장수 청년들이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군수가 답변했다.


2부에서는 청년들이 직접 무대로 올라와 군수에게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토론하는 ‘청년정책 군수에게 제안한다’와 방청객들이 청년정책에 대해 군수와 격식 없이 자유로운 대화를 주고받는 ‘Free Q&A’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토크 콘서트는 기존의 형식적이고 의례적인 정보전달 방식에서 탈피해 청년들과 직접 청년정책에 대해 이야기하며 소통 행정을 보다 적극 실현하고 주민 참여 행정을 펼쳐 청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콘서트와 함께 현장에는 장수군 로컬 Job센터 홍보부스가 마련돼 실시간 일자리 상담과 연계서비스를 동시에 진행해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알차고 유익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장영수 군수는 “우리 군의 밝은 미래를 책임지고 갈 장수청년들과의 격식 없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5·4·8 청춘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군정에 반영해 청년들이 모여드는 장수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