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평생학습퍼실리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평생학습퍼실리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

전주 지킴이 2020. 9. 29. 14:22
반응형

무주군, 평생학습퍼실리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사진*학습반디 과정 개강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2020년 평생학습도시사업 프로그램인 평생학습퍼실리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무주군에 따르면 29일 황인홍 무주군수와 수강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황인홍 군수는 “평생교육은 주민 개인의 성장과 지역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한 동력”이라며 “교육 내용과 진행 과정에 내실을 기해 평생학습도시로서 면모를 확실히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평생학습퍼실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은 <평생학습역량지도사 과정>과 <평생학습로컬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으로 나눠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평생학습역량지도사 과정 수강생들은 평생학습 교수법을 비롯해 교육 자료를 이용한 디지털기기 활용법, 평생교육 기획의 이론과 실제, 평생학습 추수활동과 학습동아리 운영 등에 관해 듣게 된다.  


평생학습로컬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에서는 SNS이론과 실습, 편집, △SNS그룹 형성 및 관리, 스마트폰 영상제작 등에 관한 내용이 공유될 계획이다. 


수강생들은 “평생학습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교육과정을 통해 실생활에유익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0년 평생학습도시사업 프로그램 중 포스트코로나 대비 평생교육실무 역량강화교육은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마케팅 및 홍보전략, SNS 이론과 실제, 스마트폰 영상제작을 내용으로 현재 비대면 교육 중이다.  


시니어 숲 해설사 과정은 10월 8일부터 29일까지 진행 예정으로 수강생을 모집 중(~10.5.)이다. 


시니어 숲 해설사 과정에서는 우리나라 산림의 현황 및 효용, 산림생태계의 이해, 무주지역 대표 식물의 이해, 숲 속 놀이의 실제와 지도, 숲 속 동물의 이해, 숲 해설 기법 등의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역사와 문화재를 읽는 인문학은 오는 11월 5일부터 26일까지 진행 예정으로, 고고학으로 본 무주의 철 이야기부터 나제통문, 적상산성, 무주의 의병활동, 무주 설화 이야기, 무주의 풍수와 민속, 건축과 정기용, 반딧불 등에 관한 강좌를 듣기 원하면 10월 30일까지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