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동부권 축산물 스마트가공시설 사용 협약 체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동부권 축산물 스마트가공시설 사용 협약 체결

전주 지킴이 2020. 9. 29. 14:28
반응형

장수군 동부권 축산물 스마트가공시설 사용 협약 체결 ▲사진*동부권 축산물 스마트 가공시설 업무 협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동부권 축산물 스마트가공시설 설립과 관련 협약식을 가졌다.


장수군에 따르면 장수한우지방공사, 농협중앙회 장수군지부, 장수농협, 장계농협, 무진장축협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물 스마트가공시설 설립과 관련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수군과 관계 기관은 축산물 스마트 가공시설 설립시 시설 사용에 대한 공유, 위생적이고 규모화된 가공시설을 통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 공급, 상품개발과 개발된 상품 공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협력키로 했다.


또 각 유통주체들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장수한우 가공식품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농가에게 다양한 소득기회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유통주체와 시설사용을 최대한 공유함으로써, 장수한우 가공식품을 함께 개발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초석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과수거점산지유통센터(APC)와 레드푸드융복합단지와 연계한 가공 및 유통시설 집적화로 생산, 유통, 가공, 판매, 관광, 체험을 한 대 아우르는 장수군이 바라는 5‧4‧8정책의 첫 도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