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군, 내년도 하수도분야 정비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군, 내년도 하수도분야 정비 추진!

전주 지킴이 2020. 11. 18. 15:30
반응형

임실군, 내년도 하수도분야  정비 추진!▲사진*임실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내년 하수도 분야 국가예산을 확보하며 현안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임실군에 따르면 내년 하수도분야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국비 81억원을 확보, 각종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계속사업 5개소, 신규사업 2개소 총 7개 사업에 국비 81억원을 확보했으며, 내년도 하수도분야 주요사업은 하수관로 정비사업과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노후 하수관로 정비 및 정밀조사 용역 등이다. 


또 올해 하수관로 정비사업으로 관촌면 신전지구와 도봉·감성지구, 오수면의 용정·내동지구를 지난 2018년부터 착공하여 순조롭게 진행중에 있다.


농어촌 마을하수도사업은 운암면 운정 및 운암지구와 덕치면 일중지구를 4년동안 추진해 연말에 준공할 계획이다.


또한 오수면 오촌지구와 원산지구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해 지난 7월부터 착공, 2022년까지 총사업비 198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로지반 침하의 원인이 되는 노후 하수관로는 총사업비 156억원을 들여 오수면 오수리 및 금암리 일대를 2022년까지 정비해 마무리할 계획이다.


심민 군수는 “이번 예산확보로 섬진강 등 하천의 수질개선 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겪어왔던 악취 문제 등이 크게 개선되며 주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