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LX, 농어촌상생협력기금 3억 원 출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LX, 농어촌상생협력기금 3억 원 출연...

전주 지킴이 2020. 12. 15. 17:38
반응형

LX, 농어촌상생협력기금 3억 원 출연...▲사진*농어촌 상생협력기금 기부 협약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김정렬)가 지난 14일 본사 8층 중회의실에서 대․중소기업․농업촌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LX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조성되는 기금은 3년간 총 3억 원이 출연되며 농어업인의 자녀교육 장학사업, 복지증진, 지역개발 활성화 사업 지원, 공동 협력사업 등에 사용된다고 15일 밝혔다.


대․중소기업․농업촌협력재단 김순철 사무총장은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지속적인 기금 기부에 감사하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지역과 농민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X 김상태봉 경영지원실장 직무대행은 “LX는 이번 협약뿐 아니라 지역발전 도모와 상생경재 활성화를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역 농어민들이 힘내실 수 있도록 도움드릴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LX는 2018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3억 원을 출연해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지원, 의료서비스 소외지역 한방의료봉사, 긴급 수해 농가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자유무역협정(FTA)이행으로 피해를 입거나 피해가 우려되는 농어촌․농어업인과 민간기업간 상생협력 촉진을 위해 설치한 기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