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올해 출생 아동 첫 통장 만들면 축하금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올해 출생 아동 첫 통장 만들면 축하금 지원...

전주 지킴이 2021. 3. 19. 22:01
반응형

 

▲사진*생애 첫 통장 개설 지원 업무협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장기적인 저출산 현상 극복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합계출산율은 0.84명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37개 회원국 중 합계출산율이 1명 미만인 국가는 한국뿐이며, 지난해 출생아 수가 사망자 수에 미치지 못하는 등 빠른 속도로 인구 감소가 진행되고 있다.

이에 정읍시는 저출산을 극복하고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9일 MG 정읍새마을금고와 ‘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 개설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생 아동에 대해 해당 금고에서 생애 첫 통장 발급 시 출생 축하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출생아 명의로 통장을 개설하면 1인당 출생 축하금 10만원을 지원(입금)받을 수 있게 된다.

통장 개설 방법은 출생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구비서류(출생아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 부모 신분증, 부모 또는 아이 도장)를 지참해 정읍새마을금고(본점 , 시기점, 수성점)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많은 출생 아동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새마을금고는 지원금 지급을 위한 통장 개설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