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대형폐기물 수거 스마트폰 신청으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대형폐기물 수거 스마트폰 신청으로....

전주 지킴이 2021. 3. 23. 16:18
반응형

▲사진*자원순환 서비스 업무협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형폐기물 수거를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

정읍시는 모바일 대형폐기물 수거 서비스 운영업체 ㈜같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형폐기물 간편 결제 서비스 앱 ‘빼기’ 도입에 협력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민들은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으며 재활용할 만한 대형폐기물은 중고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배출신청 방법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빼기’ 앱을 내려받아 수거 장소를 입력하고, 버리고 싶은 품목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사물 인식 Al 기능을 통해 견적을 산출해 알려준다.

앱으로 처리비용을 결제한 뒤 폐기물에 신청번호를 적은 쪽지를 붙여 밖에 내놓으면 된다.

시는 오는 5월 말까지 ‘빼기’ 서비스의 전산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홍보를 거쳐 2021년 6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같다 고재성 대표이사는 “이번 정읍시와의 협약을 통해 ‘빼기’ 서비스가 정읍시민의 보다 편리한 폐기물 처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대형폐기물 신고부터 수수료 결제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어 시민들의 공공서비스 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더 쾌적하고 깨끗한 정읍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